하나님을 알아 갈수록, 하나님의 말씀을 이해할수록,
하나님을 향해 마음을 열수록 깊어지는 것이 예배다!!!
이 시대는 무엇보다 잃어버린 법궤와 같은 생명을 향한 마음을 가진 예배자가 필요하다. 혼란하고 어지러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며, 바알에게 무릎을 꿇지 않은 철천 명의 의인처럼 교회의 순결성을 지키는 영적 용장들이 필요한 시기다.
《예배자의 마음 기르기》는 이러한 하나님이 찾으시는 예배자, 세상을 변화시키는 예배자가 되도록 마음을 돌아보게 하고 준비시켜 주는 책이다. 예배를 계획하신 하나님의 의도를 잊어버렸거나 예배 가운데 숨겨진 큰 축복과 능력을 모르는 이들에게 참된 예배자의 삶을 균형 있고 체계적으로 가르쳐 주는 책이다. 또한 예배 가운데 숨겨진 비밀을 모르거나 잊어버린 이들을 ‘하나님 마음에 합한’ 예배자로 세우는 ‘예배 안내서’이기도 하다.
예배란 배우는 것이 아니라 경험하는 것인데, 이해하고 깨닫는 만큼 더 빠르고 깊게 예배를 경험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저자는, 이 책에서 우리가 제대로 예배하지 못하는 이유에서부터 성경적인 예배의 의미와 방법, 예배의 역사적 흐름, 예배자의 정체성, 예배의 삶을 사는 길 등을 다룬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은 교회와 신앙 공동체의 예배를 섬기는 이들을 훈련하도록 돕고, 청장년을 위한 여러 소그룹 모임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40일 동안 진행할 수 있도록 짜인 이 책은 소그룹이 함께 읽고 토론하기에 알맞은 내용과 분량으로 되어 있으며, 해답을 제시하기보다는 길을 찾도록 돕는다. 이 책을 읽는 모든 이들이 예배를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깨달아 가고, 그리하여 삶의 풍성한 열매를 맺길 기대한다.
* 이 책은 《숨겨진 보물, 예배》를 소그룹 토론 교재로 새롭게 개정 증보한 것입니다.